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제13회 대구시 조경상」대상 선정

 

‘대구본동주공아파트 주거환경개선사업’대상 수상

 

  대구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환경도시 조성과 도시녹화사업의 질적 수준 향상, 민간분야의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우수한 조경현장에 대한 수상작(제13회 대구광역시 조경상)을 선정 발표하였다.

 

○ 영예의 대상에는 ‘대구본동주공아파트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달성군 화원읍 ‘달성래미안 APT 조경’과 동구 신천동 ‘대구하이페리온 APT조경’, 장려상에는 달서구 도원동 ‘대한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사옥 조경’으로 수상을 결정했다.

○ 금번 대상으로 선정된 ‘대구본동주공아파트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준공한지 17년된 영구임대 아파트의 관리를 맡고 있는 주택관리공단 대구본동사무소와 입주민들이 힘을 합쳐 단지 곳곳에 벽화를 그리고 꽃과 나무를 심어 주거 공간을 밝고 화사하게 바꾸었으며, 특히 노인 입주자가 많은 것을 고려하여 집수정 초가지붕 조성, 박과 수세미 식재 등 옛 시골집 정취가 나도록 조성한점과 관련 사업에 입주민들이 적극 참여한 점 등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 

 

제13회 대구광역시 조경상 응모작(대상)

작품명 : 대구본동주공 APT 주거환경개선사업

 

○ 공동 우수상으로 선정된 달성군 화원읍 달성 래미안 APT는 물을 주제로 하여 주변 자연환경과 ECO NETWORKING을 추구한 점이 특히 돋보였으며, 동구 신천동 대구하이페리온 APT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입주자들이 실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공한점이 호평을 받았다.

 

○ 이번 제13회 대구광역시 조경상 수상작에 대하여는 오는 12월 중 시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공원녹지과 803-4347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11-12
조회수 : 조회수 : 1,51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