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화초가 아프면? 대구시 지정 반려식물 치료센터를 찾으세요!
대구시 소재 화원 20개소 반려식물 치료센터로 12월까지 지정·운영
  최근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대구광역시는 2024년 4월부터 연말까지 반려식물 치료센터 20개소를 지정·운영한다.
* 반려식물(伴侶植物) :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자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

〈반려식물 치료센터〉
반려식물 치료센터


대구광역시는 2021년 전국 최초로 반려식물 치료센터를 지정·운영하고 2023년까지 5,500회 이상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음과 더불어 타 지역의 벤치마킹 문의가 쇄도하는 등 우수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사)한국화원협회 대구광역시지회와 함께 관내 화원 20개소를 대구시 반려식물 치료센터로 지정·운영하며, 치료센터 운영 현황은 대구광역시 도시농업 공식 누리집 ‘대구도시농업포털’ (http://cityfarm.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치료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누구나 관리가 필요한 반려식물을 가지고 가까운 치료센터에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하면, 식물상태 진단 및 치료, 식물관리에 대한 기본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세대당 분갈이 1개(크기 25×25㎝ 이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추가로 분갈이를 할 경우에는 소정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반려식물 치료센터는 도시농업관리사 등 식물 관련 자격을 갖춘 화원으로 다양한 식물관리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대구도시농업포털’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예약 신청*은 최소 3일 전 예약이 가능하고, 해당 화원으로부터 예약 확정 확인 문자를 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 ‘대구도시농업포털’ 누리집 접속 ▶교육/체험 ▶반려식물 치료센터 ▶예약신청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반려식물 및 화초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서는 대구시에서 지정한 반려식물 치료센터를 이용해 손쉽게 도움 받으시기 바란다”며, “도심 속 자연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도시농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4-04-22
조회수 : 조회수 : 3,324
담당부서
농산유통과
전화번호
053-803-3451
담당자
백요셉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