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와 함께하는 살맛나는 행복쇼핑 ‘2024년 5월 동행축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 개최
  대구광역시는 5월 1일(수)부터 28일(화)까지 개최되는 전국적인 소비촉진 행사인 ‘2024년 5월 동행축제’를 맞이해 온라인몰, 전통시장, 지역축제 등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2024년 5월 동행축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동행축제’는 위축된 소비 심리를 개선하고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대형유통사·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과 정부·지자체가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 ‘2024년 5월 동행축제’를 시작으로 가을(9월)과 겨울(12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는 ‘2024년 5월 동행축제’에 맞춰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몰, 전통시장, 지역축제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온라인몰의 경우 대구·경북장애인기업 제품 쇼핑몰인 ‘우리몰’, 대구광역시 인증브랜드관 ‘쉬메릭’, 약령시 한방제품 특화몰인 ‘약령몰’에서 할인 쿠폰 지급, 사은품 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쉬메릭’은 행사 기간 중 전 상품에 대해 무료 배송 서비스와 가족사진 인증 이벤트를 운영하고, ‘약령몰’은 신규회원에게 중복 적용이 가능한 쿠폰을 추가 발급하고 오프라인 픽업 시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몰’은 5월 17일(금)부터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있다. 전통시장 8개소*에서 최대 20% 가격할인과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등 이벤트를 개최하고, 대구형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를 통해 매주 수요일 대구로 입점 전통시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3천 원 할인 쿠폰을, 매주 목요일은 골목상권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 참여 전통시장(8개소) : 서문시장 5지구(중구), 반야월시장(동구), 신평리시장(서구), 영선신시장(남구), 칠성시장(북구), 지산목련시장(수성구), 서남신시장(달서구), 화원시장(달성군)

뿐만 아니라 대구 특산물전시판매장(달서구 두류동)에서는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의 일부 품목에 대해 10% 가격 할인 행사를, 대구 의료관광 전시판매장(중구 남성로)에서는 구매 금액대별로 한방족욕제, 한방샴푸 등 약령시 대표 상품들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다양한 혜택들이 이어진다.

한편 ‘소담스퀘어 대구’에서는 신매시장에서 개최하는 ‘동행축제’ 행사 현장을 방문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4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5. 8.∼5. 12.)’에서도 ‘동행축제’와 관련한 사은행사와 홍보·기획전 등을 마련해 축제에 참가한 시민과 지역 상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이번 동행축제 행사가 지역 경기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온라인몰과 전통시장 등 다양한 곳에서 풍성한 혜택과 행사를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4-05-07
조회수 : 조회수 : 844
담당부서
경제정책관
전화번호
053-803-3394
담당자
김선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