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인택시 일제점검 실시
5.9.(화) ~ 5.11.(목) 3일간 3개소에서 실시
  대구광역시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인택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개인택시 사업자의 건전한 운송질서 확립을 위해 구·군,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합동으로 차량 청결 및 정비상태, 각종 부착물 이행 여부 등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차량 끝 번호가 짝수인, 개인택시 4,998대를 대상으로 5월 9일(화)부터 11일(목)까지(3일간)삼성라이온즈파크, 성서 5차산업단지(세천리), 금호강 둔치(산격대교 인근)3곳에서 일제점검을 실시해 차량의 최적 상태를 유지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 및 택시 서비스 개선을 도모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택시운전자격증명 게시 ▷불편신고스티커 부착 ▷차량의 청결 및 도색상태 ▷안전운행을 위한 등화장치와 안전벨트 작동 여부 등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준수사항 위반 여부 등이다.

점검 시 개선이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과 계도 조치를 하고 차량 외부 표시사항 미이행 등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차후 재점검 및 과태료 처분 등의 조치를 취한다.

또한, 미점검 차량에 대해 과징금 부과 등 행정처분을 통해 택시운송사업 질서를 확립할 예정이다.

배춘식 대구광역시 교통국장은 “앞으로도 사업용 자동차의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5-08
조회수 : 조회수 : 202
담당부서
택시물류과
전화번호
053-803-4866
담당자
하언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