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더이음봉사단’ 출범
통합 공단 ‘더이음봉사단’ 공식 출범으로 지역사회공헌 활동 박차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1월 19일(목) ‘더이음봉사단’을 공식 출범하고 설맞이 착한 소비 행사를 진행했다.

〈더이음봉사단 출범〉
더이음봉사단 출범


지난 2022년 10월 1일 대구시설공단과 대구환경공단이 통합돼 출범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 새롭게 봉사단 ‘더이음봉사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봉사단 명칭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더이음봉사단’은 봉사로 지역공동체와 공단을 잇고, 사회취약계층을 더 밝은 사회로 잇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19일(목) 오전 봉사단의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공단 본사 회의실에 모인 봉사단 운영위원 20여 명은 앞으로의 사회공헌활동 운영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공단 인근 전통시장인 관문시장에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을 통한 농산물 및 설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전통시장 활력 되찾기에 적극 동참했다.

또한, 공단은 ‘더이음봉사단’의 출범을 기념하고 설맞이 도농상생을 위한 임직원 농산물 공동구매도 추진했다. 1사 1촌 자매결연마을 예정 지역인 안동 임하리 지역농협을 통해 사과 및 사과즙 공동구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더이음봉사단’은 통합 공단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시너지효과를 높인다. 시기별·대상별 맞춤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지역 농가 일손 돕기와 공동구매 등 판로지원에 앞장서며 임직원과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 등 ESG 경영과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앞으로 보다 살기 좋은 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더이음봉사단이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1-19
조회수 : 조회수 : 44
담당부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전화번호
053-603-1072
담당자
김민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