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케이메디허브, 해양바이오산업 연구
한국해양바이오학회 참여...기기 분야 최신 연구·기술 소개 및 학술 교류 성료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완도 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해양바이오학회 학술발표회(The Korean Society for Marine Biotechnology Annual Meeting & Symposium 2022)에 참가했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진단의료기기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진단의료기기팀


○ 재단은 11월4일 한국해양바이오학회 학술발표회에서 ‘해양생명공학과 바이오메디컬’이라는 주제로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포럼을 개최하였다.

○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신화희 선임연구원, 김성민 연구원, 김민성 연구원 및 인하대 양윤정 교수, 부경대 송강일 교수의 강연으로 최신 연구를 각각 소개하였다.

○ 진단의료기기팀 신화희 선임연구원은 홍합유래 접착단백질로 다중장기 맞춤형 생체접착패치에 대한 연구를 발표하였으며, 이 밖에도 케이메디허브 연구원들의 프린팅기술을 이용한 3D구조체 개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발굴 플랫폼 등의 다양한 연구활동도 다뤘다.

○ 한국해양바이오학회 정기학술회 동안 진행된 이번 포럼에 약 20여명의 학회회원들이 참석하여 해양생명공학과 의료기기 분야 접목방안을 활발히 논의하였으며 연구자들의 연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교류의 장이었다.

□ 양진영 이사장은 “이번 포럼으로 해양생명공학 분야의 연구자들과 케이메디허브의 확고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의료기기 분야를 선도하도록 연구교류가 증진되고 연구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1-07
조회수 : 조회수 : 71
담당부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053-790-5611
담당자
강봉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