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만 18세에서 34세 미취업 청년 또는 생계형 아르바이트 청년 대상
  대구시와 대구시 청년센터는 취업을 일시 중지하거나 포기한 청년, 생계형 아르바이트 청년들의 구직의욕을 고취시키고 원활한 사회활동 및 노동시장 진입 지원을 위해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

2022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최근 청년 비경제활동 인구 증가에 따른 청년고용 활성화 대책으로 고용노동부가 지난해부터 공모사업으로 추진, 대구시는 올해 2월 대구시 청년센터와 함께 공모에 참여해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

대구시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미취업청년, 생계형 아르바이트 청년 등을 대상으로 ▲사회활동 참여의욕 고취를 위한 1:1 상담,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40시간)을 제공하고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활동비 등 인센티브 27만원을 지원하며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등과 연계해 취·창업을 지원한다.

올해 지원 대상은 500명으로, 신청 자격은 대구시에 거주하는 만 18세에서 34세 청년으로, 6개월 이내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거나* 주 30시간 미만 근로하고 있는 생계형 아르바이트 청년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온라인 워크넷(work.go.kr) 또는 구글폼(forms.gle)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취업은 고용보험DB 상용직 기준으로 자격 확인, 교육·직업훈련은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포털(HRD net) 기준으로 자격 확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 또는 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dgjump.com)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청년도전 지원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고용난 등으로 구직의욕을 상실한 지역의 청년들이 다시 취업의지를 다지고 성공적인 사회진출에 기여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2-04-12
조회수 : 조회수 : 721
담당부서
청년정책과
전화번호
053-803-2951
담당자
박미경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