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서문·칠성 야시장 봄맞이 새 단장 및 정상 영업 개시!
서문·칠성야시장이 동절기 단축 영업을 마치고 3월 2일부터 정상 영업 재개
  대구 대표 야간 관광명소인 서문 야시장과 칠성 야시장이 1~2월 동절기 기간 주 3일(금~일 영업) 단축 운영을 마치고 3월 2일(수)부터는 주 6일의 정상 영업을(정기휴무 화요일) 재개한다.

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야시장의 정상 영업 재개를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야시장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에게나 무대를 개방해 월~목요일까지 시민참여 무대를 마련하고, 금~일요일은 지역 예술인과 전문 뮤지션들이 야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서문 야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잠시 중단되었다가 작년에 다시 부활해 시민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서문가요제와 작년 대한민국을 흔들어 놓은 댄스 열풍을 재연하는 스트릿 댄스배틀 등 시즌 특별공연을 마련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서문 야시장
▲ 서문 야시장


칠성 야시장에서도 공연 분위기를 더 높일 수 있는 신설된 공연무대에서 매월 길거리 아마추어 뮤지션들의 경연 무대가 될 버스킹 대회를 개최하고, 야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재미난 추억을 새겨줄 AI 포토존 및 맥주 동호인을 위한 야맥수제맥주축제도 새롭게 선보인다.

칠성 야시장
▲ 칠성 야시장


또한 칠성 야시장 주변으로는 야간경관조명 및 신천변 스탠드형 계단과 수변을 거닐 수 있는 돌 징검다리 설치로 신천의 아름다운 정취를 담아내 야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여유로운 힐링 공간으로 조성된다.

그 밖에도 야시장 방문객들에게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서 할인 혜택이 있는 전용 바우처를 제공해 야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 지속으로 힘든 시민들에게 야시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소중한 휴식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3-02
조회수 : 조회수 : 111
담당부서
민생경제과
전화번호
053-803-3227
담당자
한재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