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소방, ‘소방훈련 지원센터’ 연중 운영
관계인의 초기 대응 역량 강화 기대, 가까운 소방서와 119안전센터에 문의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특정소방대상물의 소방훈련을 지원하고 관계인의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소방훈련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한다.

〈소방훈련〉
소방훈련


‘소방훈련 지원센터’는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이 훈련 지원을 요청하면 △ 법적 의무사항 안내 △ 대상물의 위험 요인과 특성 분석 △ 훈련 설계에 대한 컨설팅 △ 훈련에 필요한 소방장비 등을 지원하고, 자율적인 훈련 여건을 조성해 자기 주도적인 화재 대응 훈련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대구소방은 예고되지 않은 화재 상황을 가정해 전파, 대피, 신고, 초기진화, 응급처치 등 실제와 같은 훈련으로 관계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소방시설법 제22조에 따라 특정소방대상물 중 상시 근무자 또는 거주자가 11인 이상인 곳은 연 1회(공공기관 연 2회) 이상 소방훈련을 실시하여야 한다. 10인 이하더라도 관계자가 요청하면 훈련을 실시할 수 있다.
 
소방훈련에 대한 컨설팅이나 지원을 희망하는 특정소방대상물의 관계인은 가까운 소방서나 119안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수 대구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장은 “화재 발생 시 관계인의 효과적인 초기 대응은 피해를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면서 “안전 의식을 높이고, 초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관계인의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2-16
조회수 : 조회수 : 43
담당부서
소방안전본부
전화번호
053-350-4097
담당자
박재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