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창업 사업화 지원, 여성창업가 육성 큰 물꼬 텄다!
11.19.(금) 14:00,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약정식 개최
  대구시는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달서새일센터)와 함께 여성의 창업 수요 증가에 따른 예비 및 초기단계 창업자를 위한 전문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지난 5월 여성가족부에 여성창업 사업화 지원 사업을 제안했다. 이에 여성가족부도 대구시의 제안에 공감하고 여성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공모사업을 신설했고, 전국 최초로 대구시가 선정돼 사업비 5천3백만원을 확보했다.

〈사업화 지원 약정식〉
사업화 지원 약정식


여성창업 사업화 지원 사업은 우수한 창업아디어를 가진 예비(초기) 창업자의 성공적 창업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0월부터 진행된 공모전(2021.10.15.~11.5)에는 총 46개 팀이 참가해 창업 전문가의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8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고,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3개 팀이 선정됐다. 11.19.(금) 달서새일센터에서 사업화 지원 대상에 선정된 13개 팀이 참석해 약정식을 개최했으며, 총 3천9백만원(각 팀별 3백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화 지원에 선정된 팀은 △가성비와 신뢰도 높은 리퍼브 의류전문 쇼핑플랫폼(구화빈), △빛·소리·모션 IoT 센서를 사용한 살아있는 가구(기라성), △인터넷·라디오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동시통역 중계 시스템(박진희)등 혁신형·기술형 아이디어 창업 8개팀과, △국내종균을 활용한 ‘디카페인 퍼멘티드 허브 커피’(김영), △창녕 땅콩두부(백은희), △쉽고 재미있는 옷 만들기 ‘셀프 소잉’ 키트 개발(이동희) 등 일반형․생활밀접업종 창업 5개 팀이 선정됐다.

사업화 지원 자금은 창업 아이디어별 사업고도화를 위해 경영, 기술, 사업화, 마케팅 등 창업분야별 특성에 맞게 개인별 맞춤형 창업 정착 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성공적 창업 정착을 위해 전문가 컨설팅 및 멘토링 등 창업지원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대구시는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지원 프로그램(2개 과정)을 신설 운영하고, 제1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 개최(79팀 참가, 7개팀 시상, 사업화 지원) 등 창업지원 사업을 확대했으며, 내년에는 창업보육공간을 새롭게 조성하는 등 창업 전주기 지원 체계를 구축해 창업에 도전하는 여성의 성공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이번 사업화 지원으로 지역의 여성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큰 물꼬를 텄다”며, “대구시는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성공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사업화 지원을 비롯한 창업보육 공간 조성 등 다양한 창업지원 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1-11-22
조회수 : 조회수 : 35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3-803-4027
담당자
이상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