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09 대구경북 온라인 청년층 채용박람회 개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10.6~23 / 대구경북 지역의 우수기업 70여개사가 구인업체로 참여

 

  대구시(구·군)가 경상북도, 대구지방노동청,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사)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가 주관하는「2009 대구경북 온라인 Job Festival」이 10월 6일부터 10월 23일까지 사이버 박람회장(www.jobfestival.co.kr)에서 개최된다.

 

○ 이번 박람회는 신종플루의 영향으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는 온라인상으로 개최되며, 채용정보관을 통한 구인업체와 취업희망자간 실시간 입사 지원서류를 접수·검토하고 별도로 취업도우미, 인재정보관 운영 및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박람회 단점을 보완하는 구인·구직자들의 만남의 장소로 상설 면접 채용관도 병행 설치 운영한다.

 

○ 박람회에는 STX엔파코(주), 화성산업(주)동아백화점, (주)대구백화점, (주)세원정공, (주)위니텍 등 대구경북 지역의 우수기업 70여개사가 구인업체로 참여하고 지역 내 100여개의 우수기업의 정보를 제공한다.

 

○ 취업희망자는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구인업체 채용정보관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에 여러번 입사지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입사서류 컨테스트 등 이벤트에 참여하고, 취업준비에 필요한 실전연습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청년캠프에도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 아울러 구인업체와 구직자가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도록 고용지원센터(대구, 북구, 경북)와 공단관리사무소(성서산단, 달성산단), 사업주단체(대구경영자총협회, 대구경북기계공업협동조합)에 상설 채용면접장도 설치운영 하여 지역의 많은 청년층들이 취업을 하고, 기업에는 훌륭한 인재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최대한 도울 방침이다.

* 자료제공 : 경제정책과 803-324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10-06
조회수 : 조회수 : 1,123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