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다낭시, 경제분야 교류협력 증진시킨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9.22∼23‘응우엔 바 탄’당 서기 일행 대구 방문 및 시장 예방

 

  2003년 10월 대구시와 우호협력도시 관계를 맺고,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해 온 베트남 다낭(Danangg)시의 시위원회 응우엔 바 탄(Nguyen Ba Thanh) 당 서기 등 대표단(총 11명) 일행이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 양일간 대구시를 방문한다.

 

○ 다낭시 대표단은 이번 방문을 통해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다낭하이테크단지 건설프로젝트를 홍보하고 대구시, 시 경제계 및 하이테크산업 부문과 적극적인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 이를 위해 대구테크노파크, 대구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을 방문하며, 대구상 공회의소에서는 지역 기업체를 대상으로 다낭투자환경 및 다낭하이테크단지건설프로젝트 설명회 개최를 통해 양 도시 간 경제분야 교류협력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 특히 9월 22일 오후 5시 30분 대구시장을 예방(시장 집무실)하여 양 도시 간 교류증진 방안과 하이테크산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 분야 관심사 등에 관하여 적극적으로 협의한다.

 

○ 한편, 다낭시는 베트남 제4대 도시로 베트남 중부의 핵심 경제도시로, 최근 베트남 중앙정부에서 핵심경제개발지역으로 선정되어 급속한 경제성장이 진행 중인 도시로, 국가별 투자규모면에서도 한국 기업이 가장 많은 20건의 투자 프로젝트를 추진 해 다낭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자료제공 : 국제통상과 803-326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9-21
조회수 : 조회수 : 976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