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특사경, 추석 제수용 식품 안전 책임진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9.18∼29, 식육원산지 및 유통기한 허위표시 행위 등 집중 단속 실시

 

 「대구광역시특별사법경찰수사팀(이하 특사경수사팀)」은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기분 좋은 명절을 쇨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는 9월 18일부터 29일까지 식육 원산지 허위표시 및 제수용 식품 관련 위반행위 등에 대한 특별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 식육원산지 허위표시 단속은 오는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식육 공급·판매업소 등에서 수입우를 한우로 허위표시하거나 한우·수입우를 혼합 판매하는 행위를 단속한다.

 

○ 또한 제수용 식품 단속은 오는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최근 신종플루의 영향으로 많은 이용이 예상되는 제사음식 대행업체를 비롯한 대형마트, 백화점, 쇼핑센타 등 대규모 점포에서 유통기한 경과 식재료 및 비식용 원료 사용, 기준 위반 식품첨가물 사용, 유통기한 허위 변조 등 식품의 안전 여부를 중점 단속·수사한다.

 

○ 이번 특별 단속에서 적발된 행위자(업소)에 대하여는 수거한 시료의 유전자 및 성분 검사, 피의자 신문 등을 거쳐 관계 법률에 따라 검찰 송치와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병행한다. 아울러 위반업소는 앞으로 별도 대장 관리 등을 통해 상시 점검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803-2915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9-17
조회수 : 조회수 : 79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