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외국인주민 지원정책 결정은 우리 손으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9.21∼10.5 / 「대구시 외국인주민지원 시책위원회」위원 공개모집

 

  대구시는 외국인주민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외국인주민 지원 주요시책 등을 심의·자문하는「대구광역시 외국인주민 지원 시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9월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15일간 시책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 지난 8월 개정된「대구광역시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에 의거, 외국인주민 지원 시책 등과 같은 주요사항에 대해 심의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될 시책위원회의 위원은 총 15명이며, 대구시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한 당연직 위원 7명과 외국인주민을 포함 한 민간위원 8명으로 구성한다.

 

○ 민간위원은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모범적인 외국인 주민과 외국인주민 지원 관련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를 공개모집하여 선정한다.

 

○ 이번에 구성하는 시책위원회는 외국인주민 지원을 위한 시책, 내·외국인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구현에 관한 주요 사안이 발생할 경우 심의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대구시는 외국인주민이 위원으로 참여함으로써 외국인주민의 입장을 대변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들을 제안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803-3372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9-16
조회수 : 조회수 : 81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