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추석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특별감시반 편성해 10월 9일까지 폐수무단방류 행위 등 단속

 

  대구시는 추석 연휴기간 전후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9일까지 폐수무단방류와 폐기물 불법투기 등 환경오염물질을 부적정하게 처리하는 행위에 대하여 특별감시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 이 기간 중 시와 구·군 환경부서에는 오염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환경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특별감시반을 편성하여 환경기초시설, 공단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추석 연휴 전, 중, 후 3단계로 구분하여 홍보와 환경순찰, 단속 등을 병행 할 방침이다.

 

○ 연휴 전인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는 도금 등 악성폐수배출업소, 폐수다량배출업소 등 1,310개소에 자율점검을 강화하도록 협조공문을 발송하고, 취약시간대 불시점검과 환경순찰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하수처리장 등 환경기초시설에는 간부공무원이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시설물을 점검하기로 했다.

 

○ 연휴기간인 10월 2일부터 4일까지는 상수도보호구역, 공단주변 등 오염우려지역에 대하여 순찰을 강화하고, 연휴 후에는 연휴기간 중에 폐수처리시설의 가동 중단 등으로 재가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장을 방문하여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지방환경청,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오염사고 발생 등 유사시 신속히 대처하기로 하였다.

 

○ 대구시는 이번에 적발되는 폐수무단방류, 방지시설 비정상운영 등 고의적·상습적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의법조치하여 환경오염행위를 근절토록 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물관리과 803-431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9-16
조회수 : 조회수 : 79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