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제17회 컬러풀대구 사인디자인 엑스포 개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9.10~9.12까지 엑스코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옥외광고물 전시

 

  대구시는 한국옥외광고협희 대구광역시지부 및 대구시각디자이너협회와 공동으로 우수광고물을 발굴하여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옥외광고업의 질적 수준향상 및 옥외광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제17회 컬러풀대구 사인디자인 엑스포』를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 이번 엑스포는 ‘컬러 & 디자인위크 2009’ 부대행사로 열리며, 9월 10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개막행사에는 대구시 관계자, 한국옥외광고협회 회장을 비롯하여 전국 시·도 옥외광고협회 지부장, 대구·경북 디자인 관련 대학 학생 등이 참석하며 엑스포 기간 동안 대구시 옥외광고업종사자 통합교육이 실시되어 많은 옥외광고업자들의 참관이 예상된다.

 

○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컬러풀도시 대구의 아름다운 사인문화 조성을 테마로 사인디자인 개발을 위해 펼쳐진 사인디자인 공모전 시상 및 수상작품 전시, 2009 대구시 아름다운 상점상 및 거리상 전시, 옥외광고업 종사자 통합교육, 대구·경북·경남·울산·대전 옥외광고협회 임원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대구의 옥외광고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특히, 사인디자인 공모전의 경우 횟수를 거듭하면서 다양하고 많은 창작 작품이 출품되어 광고디자인의 질적 수준이 향상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대구시각디자이너협회가 적극 동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창작간판디자인 부문에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 작품이 많이 접수되었다. 수상작의 경우 내년 간판시범거리 구간에 디자인을 반영 설치할 계획이다.

 

○ 대구시는 이번 컬러풀대구 사인디자인 엑스포를 통해 고품질 사인물 제작을 유도하여 옥외광고산업을 육성시키고 좋은 간판에 대한 시민의식 전환의 계기로 삼아 대구의 옥외광고문화를 한층 높이고자 한다.

* 자료제공 : 도시디자인총괄본부 803-471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9-08
조회수 : 조회수 : 81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