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전국 최초 첨단재활복합단지 조성 MOU체결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7.30(목) 11:00 상황실, 대구대와 맞춤형 서비스체계 구축 공동 노력

 

  대구시는 7월 30일 오전 11시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김범일 대구시장과 이용두 대구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첨단재활복합단지조성을 위해 상호협력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 이번에 체결하는 양해각서 주요내용은

  - 대구대학교 대명동 캠퍼스 부지내에 재활병원, 보조공학센터, 재활관련 연구개발 및 산업화센터, 직무체험관 등을 조성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서비스가 필요한 노인과 장애인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것이다.

 

○ 대구재활첨단복합단지 조성으로 기대되는 효과

  - 국내 최초의 첨단재활복합단지가 조성이 되면 재활치료 및 각종 재활공학기술 연구의 가속화로 전문적 재활치료가 필요한 많은 노인과 장애인에게 수준 높은 맞춤형 제활 서비스제공이 가능하다.

  -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재활관련 산업을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시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보조기구 관련 부품 산업을 활성화시킨다.

  - 국내외 재활치료 수요자를 유입하여 의료와 복지가 어우러진 새로운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의료관광 수입 효과가 기대된다.

 

○ 앞으로, 대구시는 본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대구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하는 한편, 국비 확보를 위해 관련부처 설득, 지역 정치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복지정책관실 803-398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7-29
조회수 : 조회수 : 1,24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