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카드상용화 앞당긴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6.2∼8, 국세청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카드상용화 홍보 및 계도

 

  대구시는 젊은층과 중산층 주부를 전통시장 고객으로 유입시키기 위해 오는 6월 2일(화)부터 7일간에 걸쳐 국세청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전통시장을 방문, 카드상용화를 위한 홍보 및 계도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 이는 대구시가 금년 4월부터 시행되는 전통시장 카드수수료 인하(전통시장 내 70% 이상 점포가 가맹점으로 등록할 경우 기존 4.5~2.5%의 수수료를 2.5~2.0%로 인하)를 계기로 지역 전통시장에 카드상용화를 조기에 정착시켜 청년층, 중산층 등 신규고객을 적극 창출하기 위해서다.

 

○ 이번에 방문하는 전통시장은 서문시장, 팔달시장, 칠성시장 등 지역에서 규모가 제일 크고, 지역을 대표하는 21개 시장으로 향후 카드 가맹점포 비율이 70% 이상으로 확대되어 카드수수료가 인하되면 상인의 수수료 부담 경감은 물론 고객 카드사용의 편리성 제고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시는 금년 중으로 달서구 서남신시장 등 극히 일부에 해당하는 카드수수료 인하대상 시장을 10개 이상으로 확대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대구 전통시장 카드사용 점포 비율 : 32%

 

○ 이번 방문 참여기관은 시, 구·군, 국세청, 시상인연합회 등 4개이며, 시장상인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카드가맹점 가입 및 사업자 등록증 발급을 독려하고, 개별점포를 순회하며 사업자 등록증과 카드단말기 비치실태를 파악한다. 또한, 가격 신뢰도 제고를 위해 가격표시 실태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경제정책과 803-322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6-01
조회수 : 조회수 : 86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