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서 기업하면 특별한 지방세감면 혜택준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전국 최초 투자 및 일자리창출 기업에 대해 취·등록세 및 재산세 경감

 

  대구시는 전국 처음으로 신속한 지역경제 회생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역경제 기여도가 높은 향토기업과 서민생활안정을 위한 일자리창출 기업이 공장을 이전·증축·확장 시 부담하는 취득세·등록세를 현행 4%에서 2%로 경감하고 재산세의 50% 경감하는 지방세 감면조례 안을 대구광역시의회 및 각 구·군의회의 6월 회기 중에 제출할 계획이다.

 

○ 대구시는 본사가 대구에 소재하면서 창업 30년이 경과하고 현재 근로자 30인 이상의 제조업에 속하는 기업과 일정규모의 투자와 고용창출을 병행하는 일자리창출기업이 당해 사업에 직접 사용하기 위하여 취득하는 부동산에 대해서는 취득세와 등록세 및 재산세의 100분의 50을 경감하는 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

 

○ 이번에 시행 예정인 지방세 감면제도는 시세인 취득세와 등록세는 대구광역시의회에, 구·군세인 재산세는 각 구·군 의회에 감면조례 안을 상정하여 통과한 후 개정조례 공포일부터 경제위기가 극복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 대구시는 이번 지방세 감면조례 시행으로 전국 최초로 향토기업과 고용창출기업에 대해 타 시·도와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창출로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또한, 그 동안 투자를 망설이고 있는 지역기업들이 대구시내에서 공장을 신·증축 하거나 이전·확장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향후에도 대구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타 시·도와 차별화된 다양한 기업유치 전략을 다각도로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세정담당관실 803-2500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5-20
조회수 : 조회수 : 97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