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일본여행사, 관광상품 개발위해 대구 온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5.21∼22, 3개 여행사 관계자 관광지 둘러보고 6월말 상품 출시 예정

 

  대구를 찾는 외국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현지여행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대구관광상품 출시에 앞서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대구를 방문한다.

 

○ 일본 후쿠오카지역 서일본신문여행사(본부장 이토 후미히데)와 씨스카이투어(후쿠오카소장 김상훈), 세중투어데스크(부산지점장 진경철) 등 3개 여행사 대표 및 관계자는 녹동서원과 동성로, 불로동고분군, 방짜유기박물관, 약령시 등을 둘러보며 일본인에게 어필할 대구관광상품 개발 가능성을 타진하게 된다. 이들은 빠르면 6월말 경 대구상품을 개발·출시하여 신문광고를 통한 판매로 대구지역에 관광객을 송출할 계획이다.

 

○ 이들 일행은 지난 4월 시가 일본관광객 유치를 위한 후쿠오카지역 대구 관광홍보단 파견 시 접촉한 여행사로, 대구 관광 홍보설명회를 듣고 상품개발에 착수하는 등 대구에 관심과 애정을 표명해왔다.

 

○ 아울러, 일본지역 홍보설명회 시 참석했던 나고야 지역의 KTS 여행사가 일본전문학교 연수투어로 대구약령시, 패션뷰티투어체험, 찜질방 등을 관광하는 대구 2박 상품을 출시하여 올 연말부터 관광객을 송출할 예정이다.

 

○ 한편 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받은 해외마케팅지원비 1억 2천만원의 일부를 대구약령시를 중심으로 하는 한방웰빙상품개발에 투입해 대구만의 독특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동아시아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지역별 전담여행사 지정·운영 및 외국우호도시와의 교류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관광문화재과 803-390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5-20
조회수 : 조회수 : 1,02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