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비상경제 상황점검 간부회의”운영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12일 첫 회의 시작으로 경제위기 완전 극복까지 매주 월요일 개최

 

  대구시는 매주 월요일 아침「비상경제 상황점검 간부회의」를 열어 실물경제 실시간 상황파악과 함께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경제위기 조기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 대구시는 이를 통해 전대미문의 글로벌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체제를 구축하고, 간부공무원이 솔선하여 `필사즉생(必死則生)'의 각오를 다지는 한편, 경제난에 시달리는 민생을 보살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선진일류도시, 녹색성장 도시를 위한 준비 내실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 회의진행은 우선적으로 경제살리기 정책 실효성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수치목표 설정 후, 분야별 실물경제 점검 및 지원사항 토의, 조기집행·일자리 창출 관련 상황 보고 등 각 부서의 프로젝트 실행 결과를 모니터링한 뒤 애로사항을 즉시 해결하는 데 주력할 것이다.

 

○ 오는 1월 12일(월) 첫 회의를 시작으로 경제위기가 완전히 극복될 때까지 매주 월요일 비상회의를 가질 계획이며, 기 운영 중인「실물경제 점검지원 TF」와 연계하여 경제위기 극복 관련 문제점 도출, 수범사례 전파 등 실물경제 종합 점검과 함께 신속한 경제위기 대응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803-282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1-07
조회수 : 조회수 : 1,07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