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카드사용 의무화된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2월 1일부터 전면 시행, 부정수급 신고포상제도도 함께 운영

 

  대구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정부의 「사업용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지급 개선방안」에 따라 유류구매카드 사용을 의무화 하고 카드결제분에 대해서만 유가보조금을 지급키로 했다.

 

○ 대구시는 지난 2001년 7월부터 정부에서 시행한『사업용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지급제도』가 세금계산서 조작, 허위 영수증 사용, 카드깡, 이중청구 등 부정 수급 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부정수급 방지대책으로 오는 2월 1일부터「유류구매카드 사용 의무화」를 시행한다.

 

○ 따라서 종전의 방법으로 유가보조금 신청은 안 되고, 카드가 없는 사업자는 유류구매카드를 발급 받은 후 카드 사용분에 한해 유가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 카드 발급은 신한은행 전국지점 또는 SK주유소에 서류접수를 하면 되고, 체크카드만 발급 받을 경우는 우체국 또는 제일·우리은행에 접수할 수 있다. ARS 접수 시는 1544-7000(법인 직영 및 다수차량 보유자 1566-7189)으로 하면 된다.

 

○ 대구시 관계자는 “오는 2월 1일부터 카드사용 의무화 제도가 시행됨으로 사전에 카드발급을 받지 않아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사업자 모두 사업 시행 전에 카드를 발급 받아 주실 것”을 당부했다.

 

* 자료제공 : 교통관리과 803-489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1-07
조회수 : 조회수 : 1,464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