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저탄소 녹색성장 향한 구심점 만든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12.26(금) 16:00 EXCO,「대구녹색성장포럼 창립총회」개최

 

  대구시가 기후변화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행정기관, 지역기업, 민간단체, 대학교수 등 각계각층 34명으로 구성된『대구녹색성장포럼』을 구성하고 창립총회를 12월 26일 EXCO 지하1층 금호홀에서 개최한다.

 

○ 지금까지 경제개발과 환경보전은 상충되는 개념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저탄소녹색성장을 요구하는 시대에는 이를 상호 보완 또는 상생하는 개념으로의 인식전환과 앞으로 있을지도 모르는 자원위기와 기후변화에 대구시가 적극 대응하기 위해 본 포럼을 구성·운영하게 되었다.

 

○ 본 포럼은 녹색성장에 대한 시민의견수렴, 국내·외 동향파악, 정책방향 연구·건의 및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등 대구시의 녹색성장을 위한 대응과 준비에 구심점 역할 수행하게 된다.

 

○『대구녹색성장포럼』구성운영은 지난 8·15 대통령 경축사에서 언급된 저탄소 녹색성장 실전을 위한 지역별 후속조치의 일환일 뿐만 아니라, 향후 대구시가 기후변화대응에 적극 대처하는데 목적이 있다.

 

○ 포럼은 공동대표인 이성호 계명대학교 교수와 남동균 대구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김학윤 계명대학교수, 김종석 대구자전거타기운동연합본부장, 강일호 에너지관리공단대경지역에너지기후변화센터 센터장, 양순남 대구소비자연맹 사무국장 등 34명이 1개 자문그룹과 전문분야별 3개 분과위원(기후변화분과, 녹색산업·에너지분과, 녹색사회분과)으로 활동하게 된다.

 

* 자료제공 : 환경정책과 803-419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12-24
조회수 : 조회수 : 1,51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