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본격 유치활동나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12.5(금) 11:00 호텔인터불고 / 첨단의료복합단지유치위원회 발대식 개최

 

  미래 新성장 동력사업이 될『첨단의료복합단지』지역유치를 위해 12.5(금)11:00 호텔 인터불고에서 사회지도층, 정계, 범의료계, 학계, 경제계 등 지역 주요인사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위원회 발대식」이 개최 된다

 

 ○ 대구시와 경북도는 김범일 대구시장과 김관용 경북지사를 공동 유치위원장으로 하는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위원회”의 출범을 계기로 본격적인 유치활동을 전개 할 예정이다.

 

 ○ 이날 발대식은 대구시 신기술산업국장의 추진경과 보고와 영남대 이재훈 교수의 첨단의료 복합단지 조성계획 프리젠테이션, 그리고 참석자들 간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전략 논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인데, 특히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전략 논의시간에는 기탄없는 토론을 통해 지역의 강점과 약점을 확인하고 지역의 역량을 총 집결하여 지역유치를 이끌어낼 방안이 토론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시와 경북도는 지난 3월 첨단의료복합단지의 공동유치에 합의한 이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왔는데, 지난 9월 19일 대구경북 의료산업육성 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11월 20일에는 의료업계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범의료계를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간의 동참 분위기 조성에 힘써 왔다.

 

 ○ 대구시와 경북도는 이 발대식을 계기로 향후 지역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대구경북의 강점을 살린 차별화된 사업제안서를 작성하는 등 첨단의료 복합단지 유치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의료산업과 803-359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12-04
조회수 : 조회수 : 1,314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