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컬러풀코러스, 2008런치타임콘서트 피날레 장식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11.5(수) 12:00 국채보상공원, 도라지 꽃·청산에 살리라 등 공연

 

  대구시청합창단인 컬러풀코러스(단장 : 이진훈 문화체육관광국장)가 I Love you Elvis, 도라지 꽃, 청산에 살리라 등의 아름다운 레퍼토리로 2008년 런치타임콘서트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 런치타임콘서트는 대구시가 멜로디가 흐르는 음악도시의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공원 주변에 근무하는 직장인과 여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작은 음악회이다.

 

○ 그동안 바쁜 업무가운데서도 일과 후 시간을 내어 합창연습을 해 오고 있는 컬러풀코러스는(단원40명) 2004년 9월 결성되어, 2006년 3월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히로시마합창단 초청 조인트콘서트, 대한민국혁신박람회 초청연주, 대한민국창작합창제 3회, 달구벌합창제 2회 등 30여회 연주활동을 해왔다.

 

○ 또 2007년 전국공무원음악제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바가 있고 지역봉사활동에도 관심을 가지고 양로원 위문공연, 구청방문 연주 등의 활동을 전개해왔다.

 

○ 오는 11월 13일 대구시의 대표적인 합창축제인 대한민국창작합창제 참가연주와 2008년 정기연주회를 위해 바쁜 업무를 잠시 뒤로 하고 매주 화, 목요일 일과 후에 시청강당에서 전 단원이 열심히 합창연습을 하고 있다.

 

○ 앞으로 컬러풀코러스는 문화예술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에게는 문화예술 참여동기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합창 공연을 보여줌으로써 부드러운 공직자상을 구현해 나가는 역할 등을 통해 시청의 대표적 예술단체로 발전해 나간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연말에는 소외이웃을 위한 봉사연주(2~3회) 도 할 계획이다.

 

○ 합창단 관계자는 “올해 런치타임콘서트의 마지막 연주회(제20회)를 컬러풀코러스의 공연으로 장식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대구시청 컬러풀코러스 803-374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11-04
조회수 : 조회수 : 97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