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전국 여약사대회」15년 만에 대구서 열린다!
제목 없음

10.4~5 호텔인터불고,“내일을 보며, 미래를 준비하자”슬로건으로

 

  (사) 대한약사회가 주관하고 대구광역시약사회가 주최하는 “제32차 전국여약사대회”가 10월 4일 오후 2시부터 다음날까지 이틀간 16개 시·도 여약사 1천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호텔인터불고에서 개최된다.

 

○ 이날 행사에는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장관을 비롯해 변웅전 보건복지가족위원장을 포함 원희목, 전혜숙, 김상희, 박은수, 송영길, 윤석용 국회의원 등 내외 귀빈 50여명과 전국 여약사 1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 대회는 “내일을 보며, 미래를 준비하자”는 슬로건으로 개회식과 사랑플러스캠페인, 심포지엄, 여약사 화합의 장 순서로 진행된다.

 

○ 또 2부 순서에서 개최되는 심포지엄은 “약국 경영환경에 대한 장기전망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학계, 제약업계, 소비자단체 대표가 연자로 참석하여 소비자 시각에서 본 향후 약국기능에 대한 시사점 등을 논의하여 국민건강보건향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 15년 만에 대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32차 전국 여약사대회는 전국규모의 행사로 매년 시·도별로 순회 개최하고 있다.

 

○ 한편 김범일 대구시장은 대회전날인 3일 저녁 7시 자금성에서 전국여약사 임원진 40여명을 만찬에 초청하여 국민 건강향상 및 소외계층에 대한 쌀 지원, 장학사업등 이웃사랑활동인 사랑플러스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온 여약사회 임원진을 격려할 계획이다.

 

○ 특히 대구시는 이번 대회에 참석한 전국여약사들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대한 대구시티투어 관광을 실시하여 대구의 역사를 알리고 맑고 푸른 대구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붙임 : 전국 여약사대회 일정

* 자료제공 : 보건위생과 803-408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10-02
조회수 : 조회수 : 1,26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