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축전 문화행사의 열기 속으로 빠져보세요!
제목 없음

 

개회식(23일)과 폐회식(25일), 온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꾸며

 

  대구시와 국민생활체육협의회는「2008년 전국 국민생활체육대축전」의 개막식(23일, 대구스타디움)과 폐회식(25일, 코오롱 야외음악당)을 시민과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개최한다.

 

○ 이번 대축전은 웰빙시대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생활체육종목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개·폐회식을 화려한 문화행사와 축하공연으로 꾸미는 한편 론볼, 프리테니스 등 뉴스포츠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 개회식 - ‘상상화, 색,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다’

  - 23일 저녁 6시에 개최되는 개회식은 “상상화, 색, 아름다운미래를 꿈꾸다” 행사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우리가족, 우리 대구의 미래의 모습을 함께 그려보는 시간을 가지시고 축하공연과 함께 삶의 스트레스를 힘차게 날려 보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 오후 1시부터 운영되는 부대행사의 경우 뉴스포츠존, 시·도홍보존, 스포츠 문화행사 등 체험도 하고 상품도 타는 즐거운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해 스포츠페이스 페인팅, 외발자전거, 뷰티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구성하였다.
 

  - 또 대구의 대표 먹거리인 따로국밥, 찜갈비 등을 맛볼 수 있는 대구10味 먹거리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본 행사에 입장하는 시민들에게는 참가기념품(스포츠양말, 참여용 후레쉬)을 나누어 준다.
 

  - 식전행사에서는 대구에서 탄생한 합기도 공연, 인라인 스케이팅 등 무용수들의 열정적인 군무를 감상할 수 있고, 공식행사인 입장식에서는 경상감사 도임 순력행차를 선두로 하여 시?도를 상징하는 가장행렬이 장엄하게 입장하게 된다.
 

  - 식후공연에서는 ‘상상화, 색,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다’ 라는 주제로 컬러풀 대구를 표현하는 컬러퍼포밍 멀티미디어 쇼가 그라운드를 수놓고 변화와 창조를 상징하는 그라운드 군무, 화합의 가배놀이가 화려하게 펼쳐져 무릉도원에 온 느낌을 가질 수 있게 꾸며진다.
 

  - 이어서 인기가수 송대관, 장나라, 앤디(신화), 타이푼(솔비), 손담비, 김양, 김혜연 등의 노래를 함께 합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경승용차, 김치냉장고, PMP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된 경품추첨행사가 열린다. 아울러 경기장을 나오면 서편광장에서 이루어지는 락밴드 공연을 볼 수 있다.
 

  - 한편, 개회식이 열린는 대구스타디움에서 23일 교통통제가 이루어지므로 지하철을 이용하여 고산역과 신매역에서 내리면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자가용 이용자는 대구자연과학고 등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 폐회식 - ‘Colorful 열정으로, 우리 모두 하나 되어, 희망의 미래로’

  - 폐회식은 25일 오후 2시 25분부터 4시 25분까지 120분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거행될 예정이며, 생활체육단체 등 8개 단체가 참여하여 ‘Colorful 열정으로, 우리 모두 하나 되어, 희망의 미래로’ 나아감을 표현한다. 인기가수 장윤정, 이승기 등이 대축전의 폐막무대를 꾸민다.
 

  - 또 개회식에서 당첨되지 않는 경품에 대한 경품추첨을 병행하므로 개회식입장권을 보관하고 있다가 폐회식에도 가져오면 경품을 탈 수 있는 행운을 가질 수도 있다.

 

○ 대구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 ‘전국국민생활체육대축전’ 행사에 참여하여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도시로서의 자긍심도 살리고 문화행사의 감동과 뉴스포도 체험하여 잊지 못할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체육진흥과 602-271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05-14
조회수 : 조회수 : 1,96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