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마크(Mark) 개발 나서
제목 없음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마크(Mark) 개발 나서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는 대회 이념인 “꿈, 열정, 도전”과, 슬로건인 “달리자 함께 내일로”의 역동적인 모습을 형상화 하는 대회마크를 개발한다.

 

 

○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마크는 6월말 제정되는 IAAF의 로고를 기본으로 한국의 전통적 요소와 대구의 역동적 에너지를 표출하는 대회의 상징적 이미지로서 대회의 로고(Logo), 마스코트(Mascot), 엠블렘(Emblem), 포스터(Poster), 대회의 색(Color) 등의 기본형 및 다양한 응용형을 개발할 계획이다.

 

○ 이번 대회마크 개발은 각종 국제대회 등 대회마크 제작 경험이 있는 국내·외의 디자인 전문회사를 대상으로 제안 공고하고,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대회마크제정위원회」의 심의와 집행위원회의 의견 수렴을 거쳐 ‘IAAF 집행이사회’의 승인을 얻어 최종 확정한다.

 

○ 4월말 나라장터(G2B), 대구시 홈페이지, 신문공고를 통해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공모를 시작으로 5월중「제안서 평가위원회」의 공모작품 심사와 6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개발하여 IAAF 승인신청 등 절차 이행후 확정할 계획이다. 특히, 국민들의 협력을 유도하고 대회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제안서 평가위원회」위원은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모집한다.

 

○ 조직위원회 문동후 상근부위원장은 “대회공식마크가 제정되면, 대회의 홍보물제작, 경기장 환경장식 뿐만 아니라, 휘장사업 등 각종 수익사업도 적극 개발할 것이며, 또한 효율적인 국내·외 홍보 및 마케팅 기반조성에 활용됨으로써 2011대회와 대구의 브랜드 가치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했다.

 

* 자료제공 :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803-915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04-29
조회수 : 조회수 : 1,15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