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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홈쇼핑 컨택센터 대구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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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과 투자협약 체결, 4.24(목) 14:30 시청 상황실

 

  대구시는 오는 4월 24일 오후 2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김범일 대구시장과 롯데홈쇼핑 신 헌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롯데홈쇼핑의 대구 컨택센터 설치에 따른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 롯데홈쇼핑 대구 컨택센터는 고성동 KT북대구지점 건물에 총 150석 규모로 입지하여 5월초 본격적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미 직원 채용 및 구축 준비에 착수하였으며 향후 매출 증가에 따라 컨택센터 추가 확대(400석 규모)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 롯데홈쇼핑 고객센터를 유치하기 위해 그 동안 대구시는 롯데홈쇼핑을 수차례 방문하여 지역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향후 대구가 다른 대기업 홈쇼핑사의 컨택센터 지역 유치에 물꼬를 트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 롯데홈쇼핑은 고객서비스 업무의 증가와 매출 급증 등으로 지방 신설을 검토한 결과, 대구가 타 도시에 비해 원활한 인력수급과 싼 건물임대료, 낮은 임금상승률 등 컨택센터 운영 여건이 우수하다고 판단하여 지역에 이전지로 확정하였으며, 향후 대구시와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지역경제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대구시는 컨택센터 인력 양성사업에 주력해 컨택센터 산업의 성장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진다.

   - 현재 2개 전문대학에 컨택센터 인력을 양성하는 텔레마케팅 학과를 개설한데 이어 좀더 안정적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역 4년제 대학에 컨택센터 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 또한, 대학 및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산업의 컨택센터에 적용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 지난해 대구시는 대구지방노동청, 경북대학교와 협력해 지역의 컨택센터 유치에 대한 경쟁력을 제고하고 현존하는 컨택센터의 원활한 인력공급을 위해 “대구컨택센터 e-Learning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개설, 지역의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 결과, 1,049명이 수료했다.

   - 금년에는 다른 지자체와의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상담인력을 관리할 수 있는 핵심 인재인 관리자를 위한 “컨택센터 코칭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전국 최초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는 지역의 보다 많은 컨택센터 근무자들에게 양질의 차별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업종에 대한 자부심은 물론 지역의 고급 신규인력 유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 현재 대구는 32개사 6천170석의 컨택센터가 운영 중에 있으며 수도권 컨택센터의 이전 및 신설이 늘어남에 따라 2010년에는 1만석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년 약 2,000명의 인력 유입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인력공급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회사개요

○ 대표이사 : 신  헌

○ 연    혁 : 2001. 5월 (주)우리홈쇼핑 설립, 2007. 5월 롯데홈쇼핑으로 사명변경

○ 수상경력

  - 2007.12 웹어워드코리아2007 통합쇼핑몰부문 대상

  - 2007.10 제8회 한국재무경영대상 중기업부문 대상

  - 2007.9  제5회포보스 경영품질대상 고객감동부문 대상

○ 운영채널 : 전국 117개 CATV 채널, 위성TV 1개로 24시간 LIVE로 방영

○ 자산규모 : 2006년말 현재 2,051억원 (자본금 400억원)

  - 지분관계 : 롯데쇼핑(50.58%)이 지배주주

○ 시장점유율 : 17% 정도 (업계4위)

    ※ TV홈쇼핑 매출규모 3조5천415억원 규모

 

* 자료제공 : 투자유치단 803-3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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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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