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유압기기 리딩기업「한국도키멕」대구 유치
제목 없음

 

4.14(월) 15:00 시청 접견실, 한국도키멕유공압(주)와 투자계약 체결

 

  대구시는 자동제어용 유압기기의 리딩기업인 일본 도키멕(TOKIMEC)이 투자한 “한국도키멕유공압(주)”과 4월 14일 오후 3시 시청 접견실에서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조홍래 대표이사, 하시모토 요시노부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달성2차산업단지(외국인전용부지) 입주를 위한 투자계약 체결식을 가진다.

 

 

○ 한국도키멕유공압은 한화기계의 정밀시스템사업부가 그룹에서 분사하여 1998년 일본의 제어기기 메이커 TOKIMEC INC와 합작투자한 법인으로서 자동화기기의 핵심분야인 유공압기기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여 현재 유압 모터, 펌프, 실린더, 밸브류, 오일필터, 오일탱크 생산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한편, 파트너사인 TOKIMEC INC는 일본 도쿄에 소재한 자동제어기기 전문업체로서 산업용 유압기기 외에도 조선 및 항공 부품, 통신장비(레이더)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로 세계적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중견기업이다.

 

○ 양사는 지속적인 기술 및 업무제휴를 통하여 향후 유공압기 부분을 100% 국산화하고 방위산업, 반도체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는 등 사업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있어 향후 글로벌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이 예상된다.

 

○ 한국도키멕유공압사의 관계자는 금년 상반기에 500만불을 투자하여 6,675.1㎡ 부지에 공장을 착공, 금년 내 창원공장을 이전·확장할 예정이며, 대구공장을 포함한 수도권 생산시설을 포함하여 총 700억원의 생산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또한 50여개의 협력업체 중 70%이상을 지역 내 기업과 협업을 추진하고 역외의 일부 협력업체의 동반이전 시 200여명 이상의 직·간접고용 효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 대구시 투자유치단은 달성2차산업단지 내 외국인전용단지는 외투기업의 신설투자 또는 증액투자가 이루어져야 입주가 가능함에 따라 동사의 성장잠재력과 장래 서울에 소재한 본사 및 수도권공장 이전을 고려하여 일본 도키멕으로부터 증액투자를 유도하여 투자유치를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 현재 달성2차산업단지 내 외국인전용단지에 유치된 외국인투자기업은 5개사로서 1개사(SHEC)는 준공하여 공장 가동 중이며, 2개사(에스탐, 텍산)는 공사를 추진 중이다. 나머지 2개사(리이터디케이외 1)는 금년 상반기 중 착공할 예정이다.

 

○ 또한 대구시 관계자는 상반기내 글로벌 자동차부품사 1개사를 추가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지난 3월 31일 유럽지역에 자동차부품유치단을 파견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투자유치단 803-3310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04-11
조회수 : 조회수 : 1,41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