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연말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 실시
제목 없음

 

11.14∼12.30, 절대주정차 금지구역 내 정차 차량 등 집중 단속

 

  대구시는 운전자 및 보행인의 안전과 편의 및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하여 운전자가 탑승한 절대주정차 금지구역내의 정차 차량 및 고의로 번호판을 가리는 행위에 대해서 11월 14일부터 12월 30일까지 47일간 집중 단속한다.

 

 

○ 이번 단속은 이제까지 보도, 교차로, 횡단보도, 버스정류소 등 주·정차 금지장소에서 운전자가 탑승하고 있는 정차 위반차량은 단속대신 위치를 변경하도록 하여 왔으나, 이러한 이동명령 위주의 단속활동을 악용하는 실종된 시민정신을 바로잡고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강력한 단속을 실시한다.

 

○ 주요 단속대상은 보도, 교차로, 횡단보도, 버스정류소 주변 등 주·정차금지 구역에서 승객을 기다리는 승용차, 택시, 노점행위차량, 화물차량 등이다.

 

○ 다리 위, 소방용 기구·도로공사구역 양쪽 가장자리로부터 5미터이내 등 주차금지 구역에 정차한 차량이 5분경과 후에도 이동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단속을 하게 된다.

 

○ 아울러 주·정차 단속을 피하기 위해 자동차등록번호판을 가리거나 알아보기 곤란하게 한 차량도 단속공무원이 주·정차 단속과 병행, 적극적으로 증거확보 후 경찰 또는 자치단체장이 벌금(100만원이하)이나, 과태료(50만원이하)를 부과할 수 있도록 하여 차량등록번호판 가림행위를 근절시킬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교통관리과 803-488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11-12
조회수 : 조회수 : 1,25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