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월드컵경기장」명칭변경 시민의견 수렴
제목 없음

 

10월 31일부터 10일간, 시 홈페이지 활용 설문조사 실시

 

  대구시는 수성구 대흥동 소재「대구월드컵경기장」의 명칭변경 추진과 관련하여 일반시민들의 여론을 수렴하기 위하여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10일간 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설문조사를 실시한다.

 

 

○ 이번 설문조사는「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주경기장으로 사용될「대구월드컵경기장」이 2002월드컵축구대회 시 제정된 명칭으로 월드컵 개최를 기념할 수는 있으나, 통상 “대구”라는 도시명이 빠진 채 “월드컵경기장”이라고 불려져 타 도시(8개 도시) 월드컵경기장 명칭과 차별성이 없으며,

 

○ 종합경기장(축구·육상)인 실제 기능과 맞지 않으므로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통하여 대구라는 도시브랜드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간명한 명칭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여론에 따라 실시한다.

 

○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현재 명칭인「대구월드컵경기장」을「대구스타디움」으로 변경하는 안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을 묻고, 기타 다른 명칭도 제안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새로운 명칭(안)인「대구스타디움(Daegu Stadium)」은 관람석을 갖춘 축구·육상 등을 할 수 있는 종합경기장을 의미한다.

 

○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의견수렴은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10일간, 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설문조사로 실시되며, 기간 내 시 홈페이지(info.daegu.go.kr) ‘공지사항’이나 ‘시민참여­시민여론’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 한편 대구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대구월드컵경기장 명칭변경의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체육진흥과 803-3825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10-31
조회수 : 조회수 : 1,85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