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지역 생산「친환경인증 농산물」안전성 입증돼
제목 없음

 

채소류 15품목 28점 조사결과 잔류농약 성분 전혀 검출되지 않아

 

  새기술농업을 선도하는 대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남해중)에서는 대구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인증 농산물 중 21개 농가에서 생산된 채소류 15품목 28점을 대구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원장 강재형)에 의뢰해 농약성분 잔류여부를 검사한 결과 안전성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농업기술센터는 날로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안전하고 질 좋은 농산물 생산을 선도하는 친환경농업연구회 2개를 육성하고 있으며, 이 연구회에 소속된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수집하여 지난 10월 18일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187종의 농약에 대한 잔류량을 검사한 결과 전혀 검출되지 않아 다시 한번 안전한 농산물임이 입증되었다고 밝혔다.

 

○ 친환경농업연구회에 소속된 농업인은 87명이며, 정부기관과 정부기관의 허가를 받은 인증단체에서 친환경농산물 생산농장으로 인증을 받은 64개 농가 47ha의 농지에서 깻잎, 상추 등 잎채소와 오이, 호박, 토마토, 쌀 등을 생산하여 경향 각지의 대형마트와 소비자단체, 학교에 급식품으로 납품하고 있다.

 

○ 대구광역시친환경농업연구회(회장 황경동, 북구 팔달동)는 팔달동과 달성군 다사읍 박곡리에, KS친환경농업연구회(회장 곽해묵, 동구 미대동)는 동구 미대동 구암마을에 친환경농업 체험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시 소비자들이 친환경농산물 생산농장 견학 및 농산물 수확과 시식 등을 희망 할 경우 언제든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 또 올해 우리시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업체로 선정되어 납품을 하고 있으며, 인근 농가에 대한 기술지도도 하고 있다.

 

○ 한편 농업기술센터와 보건환경연구원이 협력사업으로 실시하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는 지난 2005부터 매년 2회씩 실시해 오고 있는데, 이 사업으로 농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해당 연구회에서 연간 검사횟수를 증가해 줄 것을 요청하여 협의 중에 있다.

 

○ 이외에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우리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엽채류와 과일 및 과수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업의 중요성 및 농약안전 사용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농산물을 생산 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 자료제공 : 농업기술센터 982-3816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10-25
조회수 : 조회수 : 1,204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