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두류공원의 재발견, 시민창작품 전시·거리축제
제목 없음

 

5월 3일부터 13일까지 전시, 5일과 6일은 거리축제 개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시민의 문화 참여기회 확대와 문화 창조의 경험을 가지고자 기획한 시민참여 공공미술 프로젝트 『두류공원의 재발견』의 시민창작 작품들을 전시, 상영, 거리축제로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 대구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창조적 시각을 문화 창작물로 이끌어내기 위하여 기획한 시민 참여 공공미술 프로젝트『두류공원의 재발견』는 지난 4월 6일부터 4월 28일까지 교육과 워크숍을 마쳤다. 그 결과 작품들이 5월 3일부터 13일까지 전시물로 전시된다. 또 5월 5일과 6일 이틀간 문화예술회관 인근 거리에서 거리축제도 열린다.

 

○ 시민과 예술가, 시민문화운동가, 교육자, 기관이 공동 네트워크를 형성해 준비하는 이 프로젝트의 취지는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지역문화 운동을 일으키자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에서 교육과 워크숍, 시민의 눈으로 본 두류공원의 모습을 모집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다.

 

○ 이 중 ‘엄마와 함께하는 어린이 창작 스튜디오 발자국 소리가 큰 아이들’은 총 240여 명의 어린이와 부모가 참여하였다. 이 전시에는 입체적으로 공동 제작된 대형공룡과 움직이는 곤충, 빛나는 물속 세상, 우산을 타고 행성을 가로지르는 아이들 등 상상으로 꿈꾸었던 공원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아이들의 눈을 통해 담았다.


○ ‘두류공원 세대 공감 영화 만들기’는 20여 명의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이 참가하여 <행복하시네요?!>라는 타이틀로 시민영화를 제작하였다. 작품은 정신지체 장애우와 그를 둘러싼 사람들과의 갈등 화해를 주제로 한 정감 있는 내용과 거리에서 만난 각양각색의 시민들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있다.

 

○ 또 지역 미술가가 시민과 공동으로 참여한  ‘시민과 예술가의 창작 워크숍’은 자연을 배경으로 한 야외수업에서 공동 창작 벤치와 대형 꽃장식 등으로 문화예술회관 앞마당을 아름답게 장식하였다. 시민이 제작하여 지역 공동체를 위해 선사한 공공미술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두류공원의 재발견 시민창작 작품 전시 사진

 

○ 지역시민운동단체인 거리문화시민연대의 ‘시민투어맵 두류투어’는 두류공원에서 시민들에게 두류공원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을 모니터링 하여 두류공원에 얽힌 다양한 의견을 받아 두류공원의 새로운 지도를 새롭게 제작한다.

 

○ 이 지도에는 두류공원의 과거의 모습부터 우리가 찾아내야할 두류공원이 새로운 명소와 보물들이 담겨있다. 지도는 5월 5일 거리에서 시민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문화예술회관 606-6136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5-03
조회수 : 조회수 : 1,730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