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고객중심 민원제도 개선 적극추진
제목 없음

 

17일 오후 3시 시청에서「민원모니터단」위촉 및 교육 실시

 

  대구시는 고객중심의 민원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하기 위한 「2007 민원모니터단」위촉 및 교육을 4월 17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 민원모니터단은 현행 제도 중 시민불편사항이나 제도개선이 요구되는 민원을 발굴하여 시민편의 위주로 개선하기 위하여 업무 관련단체에 소속된 시민과 민원을 접수시킨 경험이 있는 시민으로 구성한 시민참여제도이다.

 

○ 대구시는 고객중심의 민원제도 개선 및 주민참여행정을 적극 추진하기 위하여 『민원모니터단』을 활용할 계획이다.

 

○ 모니터단은 덕망이 있고 전문성을 갖춘 시민을 대상으로 구청장·군수의 추천을 받아 102명의 모니터요원을 선발하였으며, 이날 위촉장을 전달하고 운영방법과 역할을 부여할 예정이다.

 

○ 위촉될 민원모니터들은 2년 임기로 회사원, 주부, 자영업자, 전문직 종사자 등으로 연령, 직업, 구·군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 이들은 건축, 상수도, 소방, 식품공중위생, 지적민원 등 총 25개 분야의 45여종의 민원별로 제도개선사항을 모니터링 하게 된다.

 

○ 모니터요원은 우편, 전화, 이메일, 카페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제보할 수 있으며 시에 제도개선 사항을 건의하면 시에서는 해당부서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제도개선으로 이어지게 할 예정이다.

 

○ 민원모니터제가 정착되면 민·관간의 중재역할을 도모하고 민주적 시정 운영에 크게 기여하게 되며,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로 시정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 자료제공 : 시민봉사과 803-302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4-16
조회수 : 조회수 : 1,159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