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3월 한 달간「물 사랑」행사 펼쳐
제목 없음

 

15일 금호강변서 수변구역 대청결운동, 22일 세미나 개최 등 다양

 

  대구시는 3월 22일 제15회『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물 사랑」행사를 펼친다. 이를 위해 대구시는 3월 한 달을 물의 날 행사기간으로 설정하여 수자원 및 먹는 물 보전과 보호에 대한 관심과『세계 물의 날』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집중 실시하여 시민들에게 물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물보전 활동에 적극참여토록 홍보할 예정이다.

 

 

○ 올해『세계 물의 날』 기념 주요행사로는 금호강과 신천을 시민이 다함께 보듬을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한『세계 물의 날』기념 세미나, 지역 문화정서와 어우러지는 고유제행사, 소중한 수자원 보호와 시민피해 예방을 위한 수질오염사고대비 방재훈련 등이 실시된다.

 

○ 또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가꾸고 새봄맞이 환경정비 분위기 조성 등 물보호를 위한 수변구역 대청결 활동, 19개 자율봉사단체가 참여하는 신천사랑 가꾸기 운동, 시민들이 마음놓고 마실 수 있는 물공급을 위한 상수원 보호구역 및 약수터 정화활동, 물의 중요성과 물사랑 실천의 필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시설 개방 및 견학행사 등이 펼쳐진다.

 

○『세계 물의 날』은 유엔 환경과 개발에 대한 회의에서 채택된「Agenda21」수자원보호관련 권고에 따라 92년 제47차 유엔총회에서 매년 3월22일을『세계 물의 날』로 지정·선포하였고, 금년도는 제15회 세계 물의 날이 되며 주제는 ‘물 부족 극복(Coping with Water Scarcity)’이다.

 

○ 대구시는 이러한 뜻깊은 날을 기념하여 각종 물사랑 행사를 펼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참여하여 소중한 물보호에 한층 성숙한 시민의식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 자료제공 : 수질보전과 803-4285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3-14
조회수 : 조회수 : 1,06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