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북미지역 전방위 투자유치활동 시동
제목 없음

 

첨단기업의 R&D센터 등 고부가가치형 지식산업 위주 타깃팅

 

  김범일 대구시장과 장경훈 시의회 의장은 12월 16일부터 23일까지 5박 8일간 미국 뉴욕·워싱턴·LA, 캐나다 토론토·밴쿠버 등 5개 지역의 투자유망 타깃기업을 방문하여 R&D센터 등 북미 지역의 첨단 기업 유치 활동을 전개한다.

 

 

○ 특히 이번 투자유치활동은 장경훈 시의회 의장과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 (DGIST) 정규석 원장이 공동으로 참가하여 대구시의 강한 의지를 보임과 동시에 전문성 있는 개별면담을 통해 투자유치 가능성을 타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시는 이번 투자유치사절단 파견을 통해 대기업유치와 함께 특별히 공을 들이고 있는 R&D센터 등 고부가가치형 지식산업과 외국인투자 인프라인 호텔, 학교 등을 집중적으로 타깃하고, 북미지역 정재계 인사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다양한 투자선을 확보하고자 한다. 투자유치사절단은 대구시의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제시할 계획이다.

 

○ 이번 북미지역 투자유치 활동에는 장기이식 면역적합성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히스토제네틱스(Histogenetics)사, 솔루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오라클(Oracle)사, 대용량 광저장장치 개발업체인 플라스먼(Plasmon)사, 세계적인 호텔체인 메리어트(Marriott)사, 플라스틱 산업 장비 제조사인 허스키(Husky Injection Moldings)사 등과의 개별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협상을 벌인다.

 

○ 동시에 북미 전역에 네트워킹 체인을 갖고 있는 법무법인(Alston&Bird)과의 향후 대구시 투자유치전략에 관한 협의, 대구 외국인학교 운영자로 선정된 Pacific Academy와의 합의서 체결도 포함되어 있다.

○ 특히, 이번 투자유치사절단은 외국인학교 유치와 관련 캐나다 뱅쿠버에 소재하고 있는 Pacific Academy와 외국인학생(해외거주 5년 이상의 내국인 포함) 300명 규모의 학교 설립 운영과 관련한 기본 투자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 대구 외국인학교는 5,000평 규모로 교사동, 체육관, 기숙사 시설 등을 완비 2009년 봉무지방산업단지내에 개교하는 것을 목표로 시설건립은 국·시비(196억원), 학습기자재 및 운영비(46억원)는 Pacific Academy가 부담하게 된다.

 

○ Pacific Academy는 현재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州)내 TOP 10에  드는 명문학교로서 금번 대구지역 학교운영을 통해 대구·경북 주재 외국 기업인 자녀들의 유치원, 초·중·고 프로그램을 공급하게 되어 향후 외국기업의 역내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또한, 이번 투자유치사절단은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DGIST)과 공동으로 방문단을 구성함으로써 과학기술중심도시 구현을 위한 인프라 유치활동을 벌이는 한편, 아시아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북미 기업을 집중 타깃으로 정하고 입지지원을 비롯한 다각적 투자협상을 벌임으로써 내실있는 성과가 기대된다.

 

* 자료제공 : 투자유치단 803-3320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12-14
조회수 : 조회수 : 2,143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