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민영주차장 건설 활성화 융자 지원

주차장설치자금 융자시 이자 연2% 3년간 지원해줘

  대구시는 민영주차장 건설의 활성화를 위하여 주차장설치자금 융자시 연 2%의 이자를 3년간 지원해 준다.


○ 자동차의 급속한 증가로 도심지내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하여 대구시가 공영주차장 건설, 내집주차장갖기사업 등 주차시설 확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주차난 해소에는 만족할 만한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 이에 따라 대구시는 민영주차장 건설 촉진을 유도하기 위하여 올해 1월 31일 주차장설치자금 융자규칙을 개정, 주차장을 건설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대구은행을 통해 융자해 주고 있다.

○ 융자금액은 주차장 설치비용의 50퍼센트 이내 10억원 한도 내이며, 융자받은 경우에는 대구시에서 연 2%의 이자를 3년간 지원해 준다.

○ 융자조건은 융자금의 담보능력을 갖추고 자기소유의 토지에 입체식(건축물식, 지하식 또는 기계식) 주차 전용시설로서 주차용도로 제공하는 건축 연면적이 1천제곱미터 이상의 노외주차장이어야 한다.

○ 다만, 도심지역내 주차수요 억제를 위하여 1차 순환선 내에 건설되는 주차시설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 대구시는 민영주차장 건설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이자 혜택을 볼 수 있는 본 융자제도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자료제공 : 교통관리과 803-488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10-10
조회수 : 조회수 : 1,73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