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사랑운동 추석맞이 불우이웃에 성금전달

9.26(화) 10:30, 시청 민원실내 이웃사랑 창구에서 전달식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공동의장 전호영 대구경실련 공동대표)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월 26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민원실내에 설치한 이웃사랑창구에서 성금후원자 및 도움을 요청한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을 전달한다.
 ※ 전달행사 참석자
    전호영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 공동의장, 이화언 대구은행장, 이 창 대구광역시 의사회장, 이홍중 대한건설협회 대구시회장, 이준학 농협대구지역본부장,  함원환 국제라이온스 355-C지구 총재, 박종웅 국제로타리 3700지구사무총장, 이동구 대한  적십자사대구지사회장, 소대영 대구백화점부사장, 임병옥 화성산업마케팅본부장, 서정호 KT대구본부경영지원국장


○ 이웃사랑창구는 지난 97년말에 불어 닥친 외환위기와 이에 따른 구조조정 등의 여파로 갑작스럽게 생활이 곤란해진 실직가정이나 노숙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가 기획사업으로 회원단체인 대한적십자사대구지사의 도움으로 1998. 5월 시청 민원실 내에 전담 창구를 설치하였다.

○ 실직이나 질병 등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갑작스럽게 기본적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게 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초생활보장 등 국가사회안전망이 대응하기 이전에 긴급한 지원을 해 주거나 실제로 생계곤란의 어려움에 처해 있으나 국가사회안전망이 요구하고 있는 법·제도적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정에 대해 최소한의 생계지원을 하고 있다.

○ 도움이 필요한 가정과 후원자를 직접 연결하여 물질적 도움뿐만 아니라 서로간에 따뜻한 위로와 격려, 감사의 마음을 주고받도록 함으로써 이웃 사랑의 숭고한 정신을 직접 실천하는 사랑 나눔의 산실로 발전되고 있다.
○ 이웃사랑창구에는 개설이후 지금까지 3,009곳 가정에서 도움을 받았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들을 돕기로 자청한 192명의 후원자와 후원단체를 통해 5억 5천여만 원 상당의 지원을 하였다.

○ 이번 추석 지원에는 개인적으로 이동구 대한적십자사대구지사회장이 후원하였고, 대구은행, 대구광역시의사회, 화성장학문화재단, 대한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 농협중앙회대구지역본부, 국제라이온스355-C지구, 대구백화점, 국제로타리 3700지구, KT대구본부, JCI KOREA-대구지구 등 기관·단체를 포함하여 모두 2천5십만 원을 후원하였다.

○ 이번 전달행사에서 이웃사랑창구에 도움을 요청한 불우이웃 19명에게 각 20만원~30만원씩 지원하고 나머지는 향후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창구를 통해 어려운 가정에 지원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803-282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9-25
조회수 : 조회수 : 1,61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