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지하철 안전지킴이봉사단 발대식 개최

시새마을회, 26일 발대식 가지고 매월 2회 정기적 활동

  대구광역시새마을회(회장 진영환)는 쾌적하고 안전한 지하철문화를 조성하고자 9. 26(화) 15:00, 대구광역시지하철공사 강당(지하1층)에서 시새마을회장(진영환), 시새마을부녀회장(박효강), 지하철공사사장, 새마을지도자(지하철 안전지킴이봉사단), 지하철 역장(1,2호선) 등 300여명이 참석하는 지하철 안전지킴이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개최되며 1부행사(발대식)의 주요내용으로는 경과(추진배경)보고, 위촉장 수여(명예역장), 대회사(시새마을회장 진영환), 축사(지하철공사사장 배상민), 결의문 낭독(남여새마을지도자 각1명), 상견례(지하철역장, 명예역장) 순으로 진행된다.

○ 또 2부 행사에서는 예절·교양강좌가 실시되며, 강의내용은 “희망의 도시, 일류대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매일신문 논설주간(이태수)이 강의하게 된다.

○ 지하철 안전지킴이봉사단은  56개역의 인근 새마을지도자로 구성되며, 각 20명이며, 지하철안전지킴이 봉사활동은 앞으로 매월 2회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 중점 활동 내용은 좌측통행과 두 줄서기 계도, 노약자·임산부 등 짐 꾸러미 운반 보조, 지체 장애인 통행 보조, 지하철 역내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유지 등이다.

* 자료제공 : 자원봉사과 803-305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9-25
조회수 : 조회수 : 1,54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