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최우수상

중소기업 애로기술 지원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높이 평가 받아

  대구시는 지난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우수 지방기업지원」 부문의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대구시는 중소기업 애로기술 지원 및 기업지원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에 최우수상(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시는 그동안 중소기업의 애로기술을 지원하기 위하여 Hot-line센터 및 지식연구 Cell Group사업을 통해 R&D역량이 취약한 지역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타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 왔다.

○ 또한 대구 테크노파크에 「대구하나로지원센터」를 구축하고 각종 기업지원정보의 DB구축 및 통합검색시스템을 마련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실시간 One Stop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추었으며, 이노카페 등 고객중심의 능동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기업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산업자원부의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한 바 있다.

○ 한편,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2004년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한 자랑거리 및 경쟁력 확보 등을 적극 홍보하고 각 분야별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여 자방자치단체의 발전의지를 고취시키고 지역 경쟁력 향상에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시행하여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 지방 육성정책과 농수산특산물, 문화관광, 지방기업지원, 정보화, 복지서비스, 지역개발 등의 분야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참가,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결과, 각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 지자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 자료제공 : 과학기술과 803-353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9-22
조회수 : 조회수 : 1,57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