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중소기업 제품판매장「드림피아」매출 증대
 

최근 판매액이 전년 상반기 대비 94%이상 급격히 증가해

  지역 우수중소기업 생산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건립 운영되고 있는 중소기업제품판매장인 「드림피아」가 소비자 및 방문객들의 접근성을 위해 최근 판매장 재정비와 우수제품 입점추진으로 판매액이 급증하는 등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다.


○ 지역 우수중소기업 제품의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자에게 저렴한 양질의 중소기업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대구시와 중소기업중앙회가 달서구 용산동 구 50사단 부지에 전국에서 처음으로 건립 운영되고 있는 중소기업제품 전문판매장「드림피아」는 남성의류, 여성의류, 스포츠의류, 양말, 제화, 귀금속 등 패션상품과 목공예, 침구, 도자기, 건강식품 등 생활상품을 비롯한 3,000여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내수부진으로 백화점 등의 유통업체들이 매출 부진으로 고전하고 있으나, 드림피아는 지하철 2호선 개통과 함께 그간 각종 언론 및 광고매체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와 적극적인 MD구성을 기획(우수제품 유치), 다양한 행사(특판행사 등)개최 등으로 최근 판매액이 전년 상반기 대비 급격히 증가(94%↑)하고 있다.
    ※ 2005년 상반기 : 2,233백만원, 2006년 상반기 : 4,345백만원

○ 현재 드림피아에는 남성, 여성의류, 스포츠용품, 건강관련상품 등의 신규입점 신청업체(5개 업체)가 입점을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다.

○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다양한 판매행사 등 판로확대에 주력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매장면적 확대 방안검토, 우수상품 발굴 및 차별화된 가격정책 등 판매장 활성화 및 경영의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산업지원기계금속과 803-339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9-06
조회수 : 조회수 : 1,643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