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올해로 30회째, 자랑스런 시민상 찾아주세요

4개 부문에 걸쳐 7월 31일까지 시 및 8개 구·군에서 접수

  대구시는 살기 좋은 우리고장 건설과 지역사회의 경쟁력 강화에 적극 앞장서옴으로써 모든 시민의 귀감이 되는 모범시민을 발굴하기 위해 제30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 후보자를 찾는다.


○ 이 상은 지난 1977년부터 지난해까지 29회에 걸쳐 총75명이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지역사회개발부문, 사회봉사, 선행, 효행부문 등 4개 분야에 걸쳐 오는 7월말까지 시 및 8개 구·군에서 접수를 받는다.

○ 접수된 후보자는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덕망있는 인사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부문별 「본상」 각 1명을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시민상 증서가 수여된다.

○ 각 부문별 주요공적 사항으로는 지역사회개발부문에는 시민정신의 구현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사람, 사회봉사부문에는 희생적인 봉사로 타인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헌한 사람, 선행부문에는 이웃돕기에 헌신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 효행부문에는 효행이 극진하여 타인의 귀감이 된 사람이다.

○ 상기 4개 부문 이외에도 기타분야에서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공적이 있는 사람도 추천이 가능하다.

○ 후보자 신청은 7월 31일까지이며 개인은 구·군청 자치행정과나 총무과(구청장·군수 추천)에, 기관단체 임직원은 대구시청 자치행정과(기관·단체장 추천)에 추천·접수하면 된다.
○ 특히, 지역내 500여 기관·시민단체에 2차례에 걸쳐 협조 공문을 발송하여 우리 주위에서 숨어서 묵묵히 일하는 자랑스러운 시민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하였다.

○ 구비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및 공적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청 자치행정과(☎803-2832), 시청 홈페이지 (info.daegu.go.kr "공지사항”) 또는 구·군청 자치행정과(총무과·행정지원과)나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803-283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7-06
조회수 : 조회수 : 1,569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