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경북지역 출향작가 36명 초대展 개최

- 문화예술회관 기획전「Daegu Home-Coming 2006」7~18일까지 열려 -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홍종흠)과 한국미술협회 대구광역시지회(회장 이장우)는 공동기획으로 대구ㆍ경북지역 출향작가 초대 「Daegu Home-Coming 2006」展을 개최한다.


○ 문화예술회관 제1~3 전시실에서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대구ㆍ경북 출신 작가들 중 고향을 떠나 국내ㆍ외 여러 곳에서 왕성한 작품 활동을 통하여 우리 지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작가들을 초대하여 마련한 자리이다.

○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미술 발전을 위해 정진하고 있는 작가에 대하여 경의를 표하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연대감을 부여하여 지역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미술인들의 화합을 도모함으로써 침체되어 있는 지역 미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마련된 기획전이다.

○ 주요 참여 작가로는 권여현, 김일해, 박일용, 배성환, 정강자, 주수일 등 36명의 회화부문 작가들이 참여하며, 70여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 문화예술회관은 이번 기획전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국내ㆍ외에서 활동 중인 지역출신 출향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우리 미술의 흐름과 방향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편,「Daegu Home-Coming 2006」기획전시 개막식은 7일 오후 6시 참여작가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관 중정홀 로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문화예술회관 606-6137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6-02
조회수 : 조회수 : 1,89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