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07 세계피아노조율사협회 총회 대구 유치

- 내년 5.30~6.1일 EXCO에서 개최, 세계 30개국 500여명 참석 -

  대구시는 세계 30개국 500여명의 피아노조율사들의 기술교류 및 협력의 장이 될 「2007 세계피아노조율사협회 총회」의 대구유치에 성공했다.


○ 이 총회는 매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회의로서 전 세계 피아노 제조기술자 및 조율사들이 참가하여 기술 및 정보교류를 통한 협력의 기회를 가지는 행사로 심포지엄과 기술세미나 외에 콘서트, 피아노 관련전시회도 열린다.

○ 당초 이 회의를 유치하기 위하여 서울, 제주, 대구가 경합을 벌였지만 개최지로 대구가 결정된 데에는 대구오페라하우스와 같은 공연인프라와 지방 최다음악인 배출, 국제오페라축제를 비롯한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이 높음 평가를 받았다.

○ 대구시와 대구컨베션뷰로의 체계적인 유치추진과 다양한 국제회의 경험 및 개최지원서비스에 대한 협회의 신뢰가 있어 가능하였으며, 특히 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 대구지부의 김선호 지부장을 비롯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유치 활동결과로 이루어졌다.

○ 대구시와 대구컨벤션뷰로는 총회기간동안 대구의 음악예술 인프라와 컨벤션시설 및 서비스 등을 적극 홍보하여 대구가 문화예술·컨벤션 중심도시임을 알리고 성공적인 개최로 국제회의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예정이다.

○ 이 국제회의의 개최로 도시의 국제화가 촉진되는 것은 물론 대구의 산업 및 문화, 관광의 홍보로 도시마케팅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며, 경제적 파급효과는 약 4억2천만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자료제공 : 국제협력과 803-3285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5-30
조회수 : 조회수 : 1,70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