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지역 청년 성장동력 증진을 위한 ‘소통하GO, 체험하JOB’ 개최
전국 최초 대구광역시 공사·공단 공유형 인턴제 도입(’23.7.3.)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9월 21일(목) 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교통공사와 함께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일자리 경험 및 성장동력 증진을 위한 ‘소통하GO, 체험하JOB’을 개최했다.

〈소통하GO, 체험하JOB〉
소통하GO, 체험하JOB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지방공기업(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교통공사)이 함께 ‘공유형 인턴제 도입 협약’을 맺은 후 추진하는 첫 행사로 지역 현안 사항인 청년 일자리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청년에게 다양한 일자리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광역시 공사·공단 방문 ∆사업 소개 ∆기관별 채용정보 안내 ∆지역 청년 소통 간담회를 통해 지역 청년의 취업 역량 증진 및 정보 공유 시간을 가졌다.

‘대구광역시 공유형 인턴제 협약’은 대구광역시 지방공기업이 지역 일자리 창출, 일자리 질 개선,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기관간 교류와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성과 달성을 목표로 지난 7월 3일 협약을 맺고 추진하고 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대구광역시 공유형 인턴제는 지역 일자리 문제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 청년에게 다양한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9-26
조회수 : 조회수 : 53
담당부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전화번호
053-603-1127
담당자
서진욱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