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추석맞이 장보기,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홍준표 시장 관문상가시장 방문해 상인 격려 및 장보기 행사 실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9월 25일(월) 오후 대구 3대 전통시장 중 하나인 관문상가시장을 방문해 서민경제의 최일선에서 열심히 일하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생활용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대구광역시는 온라인·비대면 판매 확대 등 유통 환경과 소비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구·군, 공사·공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관문상가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건어물, 떡, 과일 등을 직접 구입하면서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한편, 장보기에 나선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었다.

또한,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을 위해 관련 부서에 안전 점검 강화를 지시하고, 안전한 전통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시장 상인들에게도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대구광역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한 달간 온누리상품권을 5~10% 특별할인 판매하고, 전통시장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8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방촌시장 등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25개소 주차허용구간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산 농·축·수산물을 대상으로 당일 구매 금액의 최대 30% ~ 4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1인 2만 원 한도)해 주는 행사도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10개 전통시장*에서 실시한다.
* (농·축산물 참여시장) 염매시장, 봉덕신시장, 칠성시장, 월배시장, 서남신시장, 월촌역시장, 신매시장
   (수산물 참여시장) 번개시장활성화구역, 칠성시장, 칠성진·경명시장,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이 밖에도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한 온라인 주문·배송 플랫폼을 지난해부터 전통시장으로 확대 운영해 9월 현재 27개 시장, 392개 상점이 ‘대구로’ 전통시장에 입점하고 있으며, 9월 5일부터는 대구로 입점 달서시장(23개 상점, 300여 개 상품)이 온라인 주문 및 묶음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지역 전통시장 중 처음으로 운영하는 등 전통시장 매출 증대시키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편의 증진하는 방안을 마련·운영하고 있다.
* 대구로 입점시장(27개소) : 방천시장, 동서시장, 불로전통시장, 서부시장, 대명/대명신시장, 봉덕/봉덕신시장, 동대구/동대구신시장, 산격종합시장, 칠곡공설시장, 서변중앙시장, 신매시장, 지산목련시장, 와룡시장, 월배/월배신시장, 달서시장, 서남/서남신시장, 성서용산시장, 대동시장, 용산종합큰시장, 두류종합/두류신시장, 현풍백년도깨비시장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는 온라인 쇼핑의 급성장 등 유통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서민경제의 터전인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9-25
조회수 : 조회수 : 66
담당부서
민생경제과
전화번호
053-803-5343
담당자
조민국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