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 특사경, 건설공사장 일반음식점 집중 단속
하절기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자재 관리 및 위생관리실태 등에 중점
  대구광역시 특별사법경찰은 본격적인 하절기를 맞이해 건설공사장 현장 근로자들의 먹거리 안전과 식중독 예방을 위하여 공사장 일반음식점 영업행위에 대해 6월 20일(화)까지 집중 단속한다.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더울 것이라는 기상예보에 따라 건설현장 근로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사장 및 주변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비위생적 식품취급 및 위생관리실태 등에 대한 관련 법령 위반 여부를 집중 단속한다.

주요 단속사항은 ▲무신고 영업 및 무표시 제품 사용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식재료 사용 여부 ▲원산지 및 표시사항 위반 여부 ▲식품 등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여부 ▲남은 음식 재사용 ▲종사자 개인위생 등이다.

단속에 적발될 경우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수사 후 검찰에 송치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지도할 방침이다. 식품위생법에 따르면 무신고 영업 및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을 보관하는 등 준수사항을 위반한 때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권덕환 대구광역시 민생사법경찰과장은 “여름철 고온다습한 날씨에는 식중독 발생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식중독 발생 예방과 올바른 먹거리 제공을 위해 단속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6-07
조회수 : 조회수 : 49
담당부서
민생사법경찰과
전화번호
053-803-2914
담당자
변영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