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 지자체 최초 유관기관 합동 재난의료경진대회 개최
6월 2일(금)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8개 구·군 보건소와 소방서 참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의료원(대구응급의료지원센터)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재난 초기대응을 담당하는 8개 소방서 구급대원 96명과 8개 구·군 보건소 신속대응반 64명이 8개의 연합팀을 구성해 도상훈련* 경진대회를 펼친다.
* 도상훈련: 가상 사고 상황을 설정하고 참가자들이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지도나 도면 위에서 행하는 훈련

대회는 다수사상자 사고현장 발생을 가정해 재난상황에 대응하는 도상훈련 방식으로 진행되며 소방 구급대와 보건소 신속대응반의 재난상황 대응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승팀을 선정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자체 최초로 보건소 신속대응반과 소방서 구급대원 연합팀을 구성해 진행하는 대회로, 실제 재난 발생 시 손발을 맞춰야 하는 관할 보건소와 소방서가 한 팀이 돼 대회를 진행하면서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공고히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재난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 것은 무엇보다 가치 있고 중요한 일이다. 우리 시는 지역사회에 체계적이고 신속한 재난응급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6-05
조회수 : 조회수 : 56
담당부서
보건의료정책과
전화번호
053-803-6291
담당자
김동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