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가 동아백화점 쇼핑점(반월당)에서 잠시 정차합니다”
6. 2.(금) 11:00~17:00 동아백화점쇼핑점(반월당)에서 굿잡버스 운영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종합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를 오는 6월 2일(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아백화점쇼핑점(반월당역, 지하철 2호선 15,16,17번 출구)에서 운영한다.

굿잡버스 포스터


이번 행사는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관하고 10개 기업체가 참여해 28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4개 기업 17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6개 기업 11명)으로 진행한다.

이날 직·간접 여성일자리 구인 직종으로는 병원조리 배선원, 섬유단순 생산원, 일반사무원, 신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룸메이드, 섬유원단 검사원, 사회복지사, 청소원, 간호조무사, 조리원 등이다.
※ 현장면접(4개소) 영남대의료원, ㈜씨엠에이글로벌, ㈜씨에이이동아쇼핑점, 플라워맘산후도우미
※ 간접채용(6개소) 하나재가복지센터, ㈜휴먼리더스, 토요코인대구동성로, 에스원 검사소, 앞산고을대명주간보호센터, ㈜인텍

행사는 구직자 개개인의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제공, 현장면접, 경력단절예방캠페인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민과 구직자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반월당 동아백화점(쇼핑점)에서 개최하며, 구직등록 및 직업상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동기 부여를 위한 이력서 사진촬영, 에코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구직 등록자에게는 구직 의욕 고취를 위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다면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472-2280)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지역별로 찾아가는 굿잡버스&카페는 올해 총 16회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달까지 총 7회를 운영한 결과 1:1 취업상담을 통한 구직등록 994명, 현장면접 190명에 75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여성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조경선 대구광역시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굿잡버스&카페는 지역에 모든 여성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상담을 통해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여성들이 굿잡버스를 통해 취업 성공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6-05
조회수 : 조회수 : 89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3-803-4022
담당자
조인숙
맨위로